본문 바로가기

감성/명언&좋은글귀

나는 신발이 없음을 한탄했는데 거리에서 발이 없는 사람을 만났다.

자신이 신발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불평했는데

당연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발이 없는 사람을 보게되었을때 어떠한 기분이들까요? 

그 사람에 대한 동정심이 생길 수도 있고, 

"나의 불평이 철없고 배부른 소리였구나."라고  느껴 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불평이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현재 내가 갖지 못한것을 앞으로 갖기위해 노력을하여 

좀더 자신을 발전 시킬수있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내가 갖지 못한 것에 대해 불평을 먼저 하기보다는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것에 감사하게 생각하는 태도가 우선순위가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